교내사이트 바로가기
제주국제대학교
입학안내
학부/학과/대학원
학사인트라넷

보도자료/산학협력뉴스

상세보기
공인중개사협회 제주지부 산학협동 협약 체결 작성자. 산학협력단 등록일. 2015-09-05 00:00:00 조회수. 755
첨부 #1 2015.jpg (208 KBytes)
제주지역 부동산 정책 연구에 공인중개사도 참여
-제주국제대ㆍ공인중개사협회 제주지부 산학협동 협약 체결-
 
◆ 그동안 제주도내 대학교육에서 사각지대에 놓여 있던 부동산 정책과 공인중개사의 역할 등에 관한 연구와 지식들이 대학 교육과정에 포함된다. 이는 제주국제대학교가 내년인 2016학년도부터 신설하는 ‘부동산법무행정학과(야간)’가 출범하면서 부동산 법무 관련 이론과 실무를 대학 내로 끌어들이는 계기를 만들었다.
◆ 제주국제대학교(총장 고충석)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부장 우철)는 1일 대학본관 3층 회의실에서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제대 고충석 총장과 이규배 기획처장 등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하였고, 공인중개사 협회 제주지부 우철 지부장과 홍연웅 대의원, 김찬수?문영준?양인영 부지부장 등이 참석하였다.
◆ 양 기관은 협약 내용을 통해 제주지역 부동산 정책연구 및 지역발전을 위한 공동사업 등을 대학과 공인중개사 협회가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양 기관은 2016학년도 제주국제대에 새롭게 개설되는 부동산법무행정학과(야간)의 학생모집과 현장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에도 서로 노력하기로 뜻을 같이했다.
◆ 고충석 총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도내에 최초로 개설되는 4년제 부동산법무행정학과의 교육에 현장성을 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국적 관심 대상인 제주도 부동산 동향 및 전망 등을 공동 연구함으로써 부동산 관련 정책수립에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축하의 인사말을 전했다.

공인중개사협회 제주지부 산학협동 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