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바로가기
로그인
사이트맵
English
Chinese

공지사항

상세보기
재학생 학부모님께 드리는 총장직무대행 김보영 부총장 서한 작성자. 제주국제대학교 등록일. 2018-09-06 09:51:12 조회수. 1,455

존경하는 학부모님께

존경하는 학부모님,

장기간 폭염 속에 건강에는 이상이 없는지요?
제주국제대학교 총장 직무대행을 하고 있는 부총장 김보영입니다.

지난 8월 23일 교육부가 발표한 <2018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결과, 제주국제대학교가 '재정지원 제한대학'으로 선정되어 신입생·편입생에 대한 국가장학금 지급이 중단된다는 소식 때문에 걱정이 많을 것이라 사료되어 이 서신을 씁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린다면, 현재 재학생은 예전처럼 국가장학금을 똑같이 받기 때문에 졸업할 때까지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번 교육부의 국가장학금 지원 중단 조치는 2019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에 대해서만 적용됩니다.

그리고 우리 대학은 2019학년도 우리 대학에 입학하는 신입생의 경우 졸업할 때까지 국가장학금 전액을 우리 대학이 부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신입생들도 큰 불편없이 학교를 다닐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이 걱정하는 우리 대학의 현재 상황에 대해 설명을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대학은 그동안 강력한 자구노력을 통해 300억 원에 가까웠던 은행 부채와 교직원들의 미지급임금 등 부채를 모두 갚았습니다. 재정적으로 부실한 대학이 결코 아닙니다. 현재 적립금만 123억 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가로 수백억원에 달하는 수익용 재산을 학교 법인인 동원교육학원이 소유하고 있는 등 재정이 무척 탄탄합니다.

앞으로 우리 대학은 2018년도 후반기와 2019년도 1년 동안 강력한 구조조정과 혁신을 거쳐 2020년도에 교육부의 '보완평가'를 받은 후, '재정지원 제한'의 해제, 또는 추가 재정지원이 가능하게끔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명문 사립대학으로 거듭 태어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9월 4일

제주국제대학교 총장 직무대행 김보영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