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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목개요

교과요목

기본매너와 이미지메이킹(Manner & Image Making)

이미지메이킹의 올바른 이해와 다양한 이미지 메이킹 실습을 통해서 서비스업 종사자의 가장 기본 자질인 자신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연습을 한다.

항공영어Ⅰ(Airline TOEICⅠ)

토익 고득점 취득을 위해 토익 문법, 어휘, 독해, 청취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실전문제풀이 등을 통해 학습하여 점수를 향상시키고 항공사 채용에 대비한다.

항공영어Ⅱ(Airline TOEICⅡ)

토익 고득점 취득을 위해 토익 문법, 어휘, 독해, 청취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실전문제풀이 등을 통해 학습하여 점수를 향상시키고 항공사 채용에 대비한다.

객실서비스영어(Cabin Service English)

객실 서비스 상황별 영어 회화를 구사하기 위해 상황별 구문을 학습하여 외국인 승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한다.

항공인터뷰영어Ⅰ(Airline Interview EnglishⅠ)

인터뷰에 필요한 Interview pattern을 학습하면서 영어면접능력을 강화

항공 인터뷰 영어Ⅱ (Airline Interview EnglishⅡ)

인터뷰에 필요한 Interview pattern을 학습하면서 영어면접능력을 강화

항공일본어Ⅰ(Airline JapaneseⅠ)

일본어의 기초를 익히고, 점차 심화하여 반복적으로 학습하고 연습하면서 일본어 자격증 취득의 발판을 마련한다.

항공일본어Ⅱ(Airline JapaneseⅡ)

일본어의 기초를 익히고, 점차 심화하여 반복적으로 학습하고 연습하면서 일본어 자격증 취득의 발판을 마련한다.

항공중국어Ⅰ(Airline ChineseⅠ)

중국어의 기초를 익히고, 점차 심화하여 반복적으로 학습하고 연습하면서 HSK자격증 취득의 발판을 마련한다.

항공중국어Ⅱ(Airline ChineseⅡ)

중국어의 기초를 익히고, 점차 심화하여 반복적으로 학습하고 연습하면서 HSK자격증 취득의 발판을 마련한다.

객실업무론(Flight duty)

객실 안전 및 서비스 업무의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하면서 객실 업무의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세부 업무를 학습하여 현장에서의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객실서비스실무(Cabin Service Practice)

객실 서비스의 흐름에 따른 업무를 학습하고 실습하면서 현장에서의 실무 능력을 배양한다.

기내식음료개론(In Flight Food & Beverage)

서양 식음료를 바탕으로 하는 기내 식음료에 대한 이론적인 이해와 함께 기내 식음료 업무에 대한 실습을 병행하면서 실무적인 능력을 도모한다.

기내방송(Airline Announcements)

언어별 기내방송 학습방법을 익혀, 전달력 높은 기내방송구사 능력 배양하고 항공사 채용 면접을 대비한다

항공면접실습(Airline Interview PracticeⅠ)

면접 skill 학습, 모의 면접 등을 통해 실전 면접에서 최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항공일본어회화(Airline Japanese Conversation)

인사말, 자기소개 등의 일본어 기초 회화를 통해 일본인 승객과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채용 외국어 면접을 대비한다.

항공중국어회화(Airline Chinese Conversation)

인사말, 자기소개 등의 중국어 기초 회화를 통해 중국인 승객과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채용 외국어 면접을 대비한다.

항공예약(Ailine Reservation)

아시아나 세이버 시스템을 통하여 국내외 항공사 예약에 관한 지시어 및 작성법을 학습한다.

항공발권Ⅰ(기초)(Airline Computerized System Ⅰ)

항공발권의 기초과정으로서 국제선 발권을 위한 규정 및 지시어 등을 학습하고 항공발권시스템을 활용하여 항공발권 과정 등을 학습하도록 한다.

항공발권Ⅱ(심화)(Airline Computerized System Ⅱ)

항공발권 심화과정으로서 항공발권시스템을 활용하여 국내외 다양한 발권 사례들을 좀더 깊이있게 학습하고, 항공발권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한다.

현장실습(Practical Training)

항공사, 호텔, 여행사 등 전공관련 산업체에 일정기간 파견되어 현장의 실제 업무를 습득시키고 현장 적응 능력을 향상시킨다.

공항서비스실무(Practical Airport Service)

항공사 운송업무에 관한 실무적인 능력을 배양하고자 공항업무의 특성 및 제반 필요서류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항공기 탑승에 관한 전반적인 절차를 학습하도록 한다.

항공관광론(Airlines & Tours)

항공산업과 항공사 그리고 관광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과 영향 관계에 대해 분야별로 학습하도록 한다.

항공운송업무론(Practical Airline transportation Service)

항공사의 여객운송서비스에 필요한 기반시설 등 항공기 탑승에 관한 업무절차와 규정을 습득하여 공항에서 제공되는 일련의 항공운송서비스의 전반적인 절차를 배운다.

항공여행실무(Airline Travel Agency Management)

여행사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경영적 차원과 실무적 측면에서 체계적이며 종합적으로 학습하도록 한다.

항공산업경영학개론(Business Introduction to Aviation Industry)

항공산업경영에 대한 기초개념을 이해하고 최신 항공사 경영사례 등을 파악하여 국내외 항공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과 전략 등에 대해 학습하도록 한다.

항공소비자행동론(Airline Consumer Behavior)

소비자의 행동을 정보의 흐름과 의사결정차원에서 분석하며, 이를 어떻게 항공사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연관시킬 것인지를 검토하고 실무에 실행 할 수 있다.

항공서비스마케팅(Airline Services Marketing)

항공업뿐만 아니라 호텔, 레스토랑, 여행사, 테마파크, 외식업, 백화점 서비스산업 전반에 걸쳐 서비스마케팅 이론의 본질을 이해하고, 서비스마케팅전략을 도출할 수 있다.

서비스커뮤니케이션(Services Communication)

서비스분야에 여러가지 커뮤니케이션 이론들의 기본개념을 소개하고 그 이론들의 잠재적 유용성과 한계를 이해시키며, 나아가 현대사회의 주요 매체인 매스미디어와 디지털 미디어의 역할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킨다. 여러 대중매체가 현대 사회에서 담당하고 있는 기능과 역할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모바일로 대표되는 인터퍼스널 미디어가 가져오는 서비스산업의 변화에 대해서도 폭 넓게 살펴본다.

항공경영세미나(Airline Management Seminar)

항공전반에 대한 이해와 내용들을 숙지하여 항공경영사례를 분석하고 연구하여 효율적 경영전략을 세울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서비스인적자원관리(Service Human Resources Management)

서비스 조직과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인적 자원에 대한 동기부여, 팀워크, 리더십, 조직문화 등 조직행동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고용관리, 직무관리, 평가와 보상 등을 배운다. 또한 각 서비스 기업의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사례연구를 통해 실제 기업의 인사관리시스템에 대한 체계적 학습을 한다.

서비스경영론(Service Management)

경영학체계 이론을 습득하여 미래의 서비스산업에 대응할 수 있다.

인간관계론(Human Relation Theory)

자기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좋은 인간관계 맺고 유지하기 위하여 자아개념, 성격, 자기의식, 정서, 대인지각과 대인매력, 대인커뮤니케이션, 인상관리, 외모관리 등에 관하여 학습한다.

항공사경영론(Airline Management)

항공사 각 부문의 이치 및 실무기초에 대한 전반적인 경영이론 배경을 이해한다.

항공사광고와마케팅(Airline Advertising and Marketing)

광고의 기본 개념과 전략수립체계를 소개하고, 특히 항공사 광고의 주제선정, 광고카피 및 매체의 선정기법, 광고 효과의 측정 등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항공영어회화Ⅰ(Airline English ConversationⅠ)

서비스 분야 근무자가 숙지해야할 영어회화 표현들을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도록 학습하면서 실제 근무 상황 및 외국인 고객에 대한 언어서비스 능력을 향상시킨다.

항공영어회화Ⅱ(Airline English ConversationⅡ)

서비스 분야 근무자가 숙지해야할 영어회화 표현들을 이해하고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도록 학습하면서 실제 근무 상황 및 외국인 고객에 대한 언어서비스 능력을 향상시킨다.

항공고객서비스응대(Airlne Customer Service)

항공 여객 응대 시 필요한 서비스 예절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등을 학습한다.